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랜턴 (골제로 대체) 레이크 루이 슬나핸즈 LED
    카테고리 없음 2021. 12. 12. 10:23

    오랜만에 캠핑용 물건을 다 정리하고 바꾸니 캠핑 트렌드가 1년 사이에 많이 바뀐 것 같다.작년까지만 해도 코로나처럼 파고들었던 캠프 애호가들이 최근 들어 그들이 캠프에 대한 흥미를 잃고 남는 자만 남은 것 같다. 그로 인해 감성보다는 실용성, 미니멀 중심의 트렌트에 자리를 잡은 것 같은 느낌.나도 나름대로 감성을 추구했지만 부피와 무게 압박에 너무 힘들어 터널형 텐트에서 미니멀한 용품으로 모두 바꾸고 있는 중이다.그런 가운데 지난해까지도 콜맨 노스 스타 같은 복고풍 가스랜턴이 유행했던 기억이 나는데 최근 들어 GOAL ZERO라는 브랜드의 라이트하우스 LED랜턴이 유행하고 있다.역시 프리미엄이 붙어서 실제 직구정가로 3만원 가격의 제품이 6만원에 팔리고 있다고...처음에는 싼 가격에 여러 개를 사서 메인 랜턴과 서브 랜턴을 병행해 사용하는 사람도 많았고 작지만 밝고 컴팩트한 사이즈의 랜턴이어서 인기가 높았다.어처구니없는 골제로 프리미엄 가격에해외 공공홈도 안 가고 웃돈을 주고라도 캠핑용품을 사야 하나 싶어 대체품을 찾다가 카페에서 레이크 루이스 루나핸즈 LED 랜턴을 보게 됐다.

    일단 골제로도 아웃 도어로는 꽤 알려진 브랜드지만 레이크 루이스라는 브랜드는 생소했다.어떤 분의 비교글을 보면 골 제로보다 빈틈이 없다는 말로 바로 구입했는데 실제로 써보니 정말 맞는 말인 것 같아!가장 중요한 가격적인 면에서는 정가 대비 루나핸즈가 비싸지만 골 제로의 프리미엄 가격이 해외 물량이 부족한 한 유지된다고 판단되기 때문. 아마 비슷한 가격으로 보면 될거야.물론 유럽이나 구글 링에서 찾아보면 골로서도 정가로 구할 수 있는 곳이 있지만..어차피 가격은 변하지 않는다고 보고 성능에서는 루나핸즈가 더 우수하다.
    마치 휴대전화 개봉기를 보는 듯한 상자와 생각보다 퀄리티 있는 패킹에 놀랐다.
    내가 골 제로를 실제로 갖고 있는 건 아니니까 정확한 비교는 다른 분들의 리뷰를 보면 될 것 같아색상은 블랙과 아이보리지만 블랙이 품절되어서 아이보리로 구입했다.
    사용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다.사용방법으로 전원을 켜기 위해서는 아래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배터리 잔량 표시등이 깜박인다.그 후 전원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랜턴이 점등된다.처음에는 아마 손전등 모드로 켜져야 하지만, 손전등 모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면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손전등 모드에서 전원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SOS1, 다시 한 번 SOS2, 다시 한 번 누르면 우리가 원하는 플래시 모드로 진입할 수 있다.플래시 모드의 처음에는 가장 밝은 밝기, 두 번째 중간, 세 번째 약한 밝기에서 가장 밝은 밝기로 넘어가기 위해 다시 전원 버튼을 몇 번 누르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다.사용설명서에는 전원 OFF 방식이 '20초'를 누르고 있거나 '뭔가'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그대로 전원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꺼진다.사실 이거 조금 헷갈리긴 하지만 쓰다 보면 익숙해지겠지?
    함께 구매한 몬타나 레더 갓 바디 케이스
    얇은 가죽에 모서리가 없어서 아쉽지만, 레이쿨이슬나핸즈 정품 쉐이드와 스탠드 가격이 4만원이라;; 스탠드가 아니라 쉐이드만 팔았으면..
    장착하니까 이런 모습ㅋㅋㅋ 귀엽네
    최대 밝기 사진상이라 잘 모르겠지만 확실히 골 제로보다는 밝다필드에서 써봐야 알겠지만 6M급 리빙셸에 메인 랜턴은 기대할 수 없고 2개 정도만 운용하면 메인 랜턴까지 가능하다.크레모아를 메인 랜턴으로 삼았기 때문에 서브로 산 랜턴인데 생각보다 밝아서 놀랐다.
    가장 약한 밝기 은은한 밝기로 취침 등에 사용하면 좋다.
    플래시 모드도 매우 밝은 편이라 새벽에 화장실이나 손전등으로 유용할 것 같다.
    최대 밝기 288루멘, 대용량 배터리 5000mAh 두 개만 구입했고 실제로 최근 많은 캠핑용품을 구입했지만 가장 만족스러워하는 제품 아닌가 싶다.보조 배터리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최대 밝기로도 12시간 가능해서…아마 저녁(6~12시)만 사용한다면 2박 3일은 괜찮을 것 같다.일단 블랙이 입고되면 하나 더 구매할까 고민중인데, 아니면 ML4를 구매해볼까.. 골 제로에 연연하지 말고 루나핸즈를 타보는건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