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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를 줄여 순이익을 높이는 방법 한식덮밥 창업 프랜차이즈 메뉴
    카테고리 없음 2022. 5. 16. 01:47

     

    한식덮밥 창업 프랜차이즈 메뉴의 수를 줄이고 순이익을 높이는 방법

     

    음식점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이 창업 전후로 가장 크게 바뀌는 생각은 메뉴 종류에 대한 부분입니다.장사를 하기 전에는 메뉴가 많을수록 좋을 거라고 예상했는데 막상 운영하다 보면 '메뉴가 적을수록 이득!'이라는 생각으로 바뀌거든요.

    메뉴 수는 적고 ↓매출, 순이익은 높은 곳 ↑메뉴 하나가 인건비, 식재료 비용 등 큰 지출과 큰 연관성이 있기 때문입니다.장기간 운영과 순수익을 높이기 위해 메뉴 수와 구성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좋은 덮밥 프랜차이즈를 예로 들어 설명합니다.

    메뉴 종류로 승부하는 시대는 지났다.메뉴 수가 적으면 다양한 선택지가 없고 매출이 낮다는 편견을 없애기 위해 적은 메뉴라도 높은 매출이 발생하는 곳을 선별해 찾아봤는데요.선호도가 높은 한식덮밥 구성으로 기본 6종류의 메뉴를 판매하여 최근 3월 9630만원의 매출을 달성한 덮밥 창업 브랜드가 있었습니다.

    배달 장사만 해도 12평 월세 70만원 입지에서 월매출 5400만원, 7평 월세 70만원 입지에서 월매출 4160만원이 나올 뻔 했는데요.간단한 메뉴 구성의 장점을 톡톡히 누리고 있는 덮밥 프랜차이즈였습니다.

    이런 부분에 매력을 느껴 덮밥 창업을 결정한 사례도 많았는데요.투자비용도 소자본 600만원에서 시작해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추가점포를 오픈하신 분들도 있었습니다.다양한 창업사례가 있어 참고하기에 좋을 것 같았습니다.

    낮은 원가율 원가율 평균 32%, 최근 들어 식재료 가격이 폭등해 식재료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은데요.이곳은 식재료 폭등 시기에 계산한 원가율 수치가 평균 32%로 여유로운 매장 운영이 가능했습니다.동종업종 대비 최대 10% 유리한 수익구조를 보이는 이유에는 브랜드 자체에서 육식재의 자율구매를 허용하기도 하지만 심플한 메뉴 구성도 큰 역할을 했습니다.

    메뉴가 많을수록 그만큼 다양한 식재료가 필요합니다.하지만 고객이 선택하는 메뉴는 일부 몇 가지입니다.냉장고에 남은 식재료는 넘치는데 원가율은 오르는 거나 마찬가지여서 여기서 많은 사장님들이 현자타임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낮은 인건비 2분 완성, 간편한 조리 한식은 선호도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피크타임에 회전율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메뉴 수가 적으면 동시 주문이 들어가도 겹치는 메뉴가 많아 회전율도 높고 업무 강도도 낮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덮겠다는 단체 주문이 들어와도 빠른 회전율을 자랑하고 있었습니다.4인분까지 동시 조리가 가능하며 메뉴 간 공통 조리 과정이 많아 많은 인원이 투입되지 않아 핵심 인원만으로도 운영이 가능했습니다.

    조리 과정 자체도 간단해서 혼자서 20인분 정도의 요리를 만드는데 15분 이내에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유용한 해결책이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잘 나온 메뉴 한줄 메뉴 부럽지 않아!한가지 음식만으로도 수십년동안 유명하고 잘되는 가게를 보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생각해 보면 오래된 지역의 맛집 같은 곳은 하나의 대표 음식만 판매하는 곳이 많거든요.잘 만든 메뉴 한 줄의 메뉴가 부럽지 않은 상황인데요.

    그 덮밥의 창업 브랜드에도 매콤한 돈토로 덮밥이라는 시그니처 메뉴가 있었습니다.돼지덮밥 메뉴의 판매 비율이 50%나 된다고 합니다.구색용 메뉴를 과감히 생략하고 핵심 대표 메뉴로만 구성해 오히려 매출, 순이익, 재주문율까지 올라가는 상황이었습니다.

    아무 노하우 없이 메뉴만 줄인다고 단순히 매출이 오르는 건 아니지만요.해당 브랜드는 자체 개발한 중독성 강한 중국요리의 매콤한 소스와 돼지트로의 아삭아삭한 식감의 조화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대다수 음식점의 재주문율이 20%도 안 되는 데 비해 40% 이상의 높은 평균 재주문율로 광고비를 줄여도 순이익이 늘어나는 정말 이상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었는데요.단골 고객이 많을수록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에 브랜드를 대표하는 핵심 메뉴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식 프랑차이를 예로 들며 음식의 종류가 적을수록 좋은 장점을 핵심만 골라 소개했습니다.외식업 장사는 장기전입니다.매출은 올리고 고정 비용은 줄일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다양한 브랜드를 세밀하게 수치로 비교해보시고 좋은 결정을 내리시길 바랍니다.예를 들어 덮밥 창업 브랜드 홈페이지에 링크를 남겨 두겠으니 관심이 있으시면 방문해 주십시오. : )

     

    ㅋㅋㅋㅋㅋㅋ 주먹밥.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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